HWP문서강의계획서(3~4학년 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작곡).hwp

닫기

강 의 계 획 서

강 좌 명
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 작곡

강사명

김지혜(그림책음악코칭지도사)

강의기간

8월 5일- 8월 8일 (4회차)

강의시간

10:00-11:30

강의대상 및 인원

초등 3-4학년 (15명)

강의장소

(대면/비대면)

강의목표 및 기대효과
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, 작곡 시간을 통해 여름과 관련된 연계도서를 읽고

여름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봅니다.

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안전송을 창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음악을 듣고 이해하며 작사를 통해 자신의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고,

이를 통해 문장 구성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킵니다.

강의소개 및

주요내용

음악은 나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도구입니다.

나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글과 음악을 통해

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.

준비물, 재료비

풀, 가위// 작사*작곡키트 4회차 18,000원

* 1인당 1권 필요

차시

강의 주제

강의내용

1

여름을

만나는 시간!

여름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들과 여러 가지 소리를 수집해봅시다.

다양한 질문을 통해 여름하면 떠올리는 것들을 생각해봅시다.

2

여름을 담는 동시쓰기

여름에 조심해야 하는 것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?

왜 조심해야할까요?

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하여

나만의 안전규칙(안전송)을 만들어봅시다.

3

음악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질까? (리듬)

음악의 3요소 중 중요한 요소인 리듬!!

내가 만든 안전송은 어떤 리듬이 어울릴까요?

리듬에 맞게 글이 가사로 만들어지는 마법의 시간!

4

음악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질까? (멜로디)
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 작곡 시간

멜로디를 직접 창작해보며

세상에 하나뿐인 <내가 만든 안전송>을 완성해봅시다.

추천 연계도서

<이게 무슨소리?!>- 음악과 소음 (최원석)

<소리통통 음악시간> - 김리라/한솔수북

<음악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?!>-도미틸드비에나시스/산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