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계획안(성우).hwp
성우 수업계획안 |
|||||||||
*성우는 주로 영화 더빙, 만화 등장인물의 목소리, 드라마 연기,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의 내레이터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.
프로그램명 |
성우 생생 직업체험 |
강사 |
박삼열 |
||||
대상 |
초등학생 |
수업시간 |
2시간 |
수업장소 |
강의실 |
||
학습영역 |
SCEP 초등 Ⅰ. 자아이해 및 사회적 역량 개발 Ⅱ. 일과 직업 세계의 이해 |
||||||
성취목표 |
1. 자신의 적성과 흥미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. (MⅠ 1.2.3) 2. 자신이 가진 여러 가지 역할과 책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 (MⅡ 2.1.1) |
||||||
학습목표 |
▸전문 직업인의 현장감 있는 정보에 의한 미래 진로 탐색 ▸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부합하는 진로직업 선택 |
지도단계 |
수업전개 |
소요시간 |
|
도입 |
▸강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|
1 교 시 |
5분 |
전개 |
▸성우 직업 소개 및 이론 - 강사 소개 - 성우란? - 생생한 직업현장 이야기 및 역량 동기부여 - 성우가 되기 위한 방법 - 성우에 대한 장/단점 앞으로의 전망 및 Q&A |
110분 |
|
▸성우 직업 체험 1. 입과 몸 풀기 2. 발음과 표현 학습 3. 직접 더빙 체험해보기(준비된 영상, 문서 자료를 통해 체험) |
2 교 시 |
||
마무리 |
‣ 소감 발표 및 질의응답 마무리 |
5분 |
|
학생 준비사항 |
없음 |
||
기대효과 |
‣ 성우 직업 세계를 이해함. ‣ 맞춤형 진로 교육으로 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능력 향상 및 진로계획 수립. |
|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