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계획안(유튜브 크리에이터).hwp
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지도안 |
|||||||||
*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에 영상과 오디오로 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합니다.
프로그램명 |
유튜브크리에이터 생생 직업체험 |
강사 |
이영지 |
||||
대상 |
초등학생 |
수업시간 |
2교시 |
수업장소 |
강의실 |
||
학습영역 |
SCEP 초등 Ⅰ. 자아이해 및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Ⅱ. 진로설계와 준비 |
||||||
성취목표 |
1.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찾아 자신의 특성을 알아볼 수 있다. (EⅠ 1.2.1) 2. 자신의 꿈과 관련된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. (EⅣ 2.2.2) |
||||||
학습목표 |
▸전문 직업인의 현장감 있는 정보에 의한 미래 진로 탐색 ▸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부합하는 진로직업 선택 |
지도단계 |
수업전개 |
소요시간 |
|
도입 |
▸강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|
1 교 시 |
5분 |
전개 |
▸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소개 및 이론 - 유튜브 크리에이터란? - 생생한 직업현장 이야기 및 역량 동기부여 1)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역할, 취업 분야, 준비 과정 등 2)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장/단점 및 구독자 올리는 방법 등 앞으로의 전망 및 Q&A |
110분 |
|
▸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 - 트렌드 영상 아이디어 기획 발표 1) 컨텐츠 아이디어 기획하기 2) 영상촬영 후 편집 앱을 사용하여 편집하기 3) 영상 업로드 후, 상영회 및 피드백 |
2 교 시 |
||
마무리 |
‣ 소감 발표 및 질의응답 마무리 |
5분 |
|
학생준비사항 |
‣ 1인 1대 스마트폰 ‣ 블로(VLLO) 어플 설치(오른쪽 사진 참고) |
![]() |
|
기대효과 |
‣ 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세계를 이해함. ‣ 전문 직업인과의 체험을 통한 창의력 향상과 진로 결정을 위한 요소 이해. |
|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