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_최경연.hwp
2025년 하브루타 질문독서 수업계획서 |
강좌명 |
생각을 깨우고 마음을 잇는 하브루타 질문수업 |
강사명 |
최경연 |
|||
일시 |
10월28일(화) 10:00-11:45 / 11월11일(화) 10:00-11:45 |
|||||
대상 |
성인 |
|||||
강 의 소 개 |
||||||
교육목표 교육내용 |
-질문을 통해 도서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드러나지 않은 배경을 알 수 있다. -질문을 통해 자신만의 관점으로 책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다. -토론을 통해 다른 관점을 이해-수용-설득하는 올바른 태도를 배울 수 있다. |
|||||
강 의 내 용 |
||||||
차시 |
강의주제 |
도서명 |
세부내용 |
|||
1 |
알아차리기 |
어느날 아침 (이진희) |
∎마음을 여는 짝꿍활동 ∎하브루타가 뭐지? ∎그림책 함께 읽기 ∎그림책에 나의 단어 넣어보기 |
|||
∎질문이 왜 필요할까? ∎서로 질문 나누기 ∎질문으로 짝꿍대화 연습하기 ∎오늘의 아하!! |
||||||
2 |
두려움과 용기에 관하여 |
문밖에 사자가 있어 (윤아해) |
∎마음을 여는 짝꿍활동 ∎하브루타 기억하기 ∎그림책 표지로 까봐놀이 ∎그림책 함께 읽기 |
|||
∎질문으로 짝과 하브루타 ∎내가 두려운 순간과 필요한 용기의 이름 ∎오늘의 아하!! ∎수업을 마치며. |
* 실제 강의에 사용될 그림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