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(미래의자율주행과학자).hwp
강 의 계 획 서
프로그램명 |
미래의 자율주행 과학자 |
대상 |
초등 1~3학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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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 사 명 |
박은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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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 및 일시 |
2025년 11월 22일, 29일(토) 오전 10시~12시 |
장소 |
문화사랑방 |
인원 |
15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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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목표 |
·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 이해 및 피지컬 코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고 미래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. ·센서 및 하드웨어 조작 경험을 통해 SW AI 융합 교육 기반을 형성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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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 의 계 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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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수 |
주별 |
강의내용 |
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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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회 |
주제 |
자율주행 자동차와 코딩은 무엇인가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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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|
· 마이크로 비트의 기본 구성을 알아보기 · 순차, 반복, 조건과 같은 코딩의 기초적인 개념 이해하기 · 마이크로 비트의 LED를 이용하여 응원봉 만들기 및 미니 게임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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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|
주제 |
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코딩해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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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|
· 마퀸플러스 앞·뒤·좌우 기본 움직임 코딩하기 · 로봇의 눈! 마퀸이 벽을 피하게 코딩하기 · 무선 조종! 비밀 리모컨으로 로봇을 움직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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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 타 |
* 1학년 학생은 수업의 흐름을 따라가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, 코딩에 특히 흥미가 많고 학습에 적극적인 학생의 경우에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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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 의 계 획 서
프로그램명 |
미래의 자율주행 과학자 |
대상 |
초등 4~5학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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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 사 명 |
박은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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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 및 일시 |
2025년 11월 22일, 29일(토) 오후 14시~16시 |
장소 |
문화사랑방 |
인원 |
15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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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목표 |
·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 이해 및 피지컬 코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고 미래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. ·센서 및 하드웨어 조작 경험을 통해 SW AI 융합 교육 기반을 형성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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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 의 계 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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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수 |
주별 |
강의내용 |
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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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회 |
주제 |
자율주행 자동차와 코딩은 무엇인가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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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|
· 마이크로 비트의 기본 구성을 알아보기 · 메이크 블록을 이용하여 기본 코딩 익히기 · 마이크로 비트 센서 활용하여 코딩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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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회 |
주제 |
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코딩해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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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 |
· 마퀸플러스의 앞·뒤·좌우 기본 움직임 코딩하기 · 센서 활용하여 장애물 감지하기 · 라디오 통신 코딩을 통해 로봇 조종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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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 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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