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.hwp
닫기 강의계획서
[디카시 창작교실 : 사진으로 쓰는 詩, 디카詩]
일 시 |
5.21.(화) ~ 7.16.(화) 19:00~21:00 |
대 상 |
성인 15명 |
|
장 소 |
문화나눔공간 |
강 사 |
김영빈 |
|
목 표 |
1. 디지털 시대의 新 문학 장르인 ‘디카시’ 수업을 통해 디카시의 기본을 다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야를 키운다. 2.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디카시를 창작하여 발표하고, 추후 디카시 공모전에도 출품한다. |
|||
날 짜 |
주제 |
활동내용 |
||
5.21.(화) |
오리엔테이션 |
∙강사 / 수강생 친교의 시간 ∙디카시에 대한 소개(역사, 발전, 미래) |
||
5.28.(화) |
디카시의 구성 요소와 형식 |
∙디카시의 사진과 문장 이야기 ∙제목 이야기(이런 제목 쓰면 망한다) ∙디카시의 형식 |
||
6.4.(화) |
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|
∙기왕이면 펜이 달린 고성능 스마트폰! ∙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와 친해지기(기능 분석) ∙사진의 구도, 명암, 소실점(다양한 사진 예시) |
||
6.11.(화) |
사진과 문장의 만남 |
∙본인이 찍어 온 사진에 문장을 붙여 보기 ∙비유(은유, 환유, 투사, 함축 등)에 대한 이야기 ∙시, 디카시, 포토 포엠의 차이점 ∙직접 쓴 디카시 1편 발표 / 첨삭 및 조언 |
||
6.25.(화) |
상상력 키우기 |
∙강사가 제시하는 사진에 문장을 써서 발표해 보기 ∙사진에 그림 그려보기(강사의 ‘펜은 거들 뿐’ 참조) ∙직접 쓴 디카시 1편 발표 / 첨삭 및 조언 |
||
7.2.(화) |
디카시 감상 |
∙각종 유명 카페, 밴드, 블로그 소개 ∙강사의 작품집에서 발췌한 디카시 작품 감상 ∙마음에 든 작가의 디카시 1편 발표 / 선택 이유 |
||
7.9.(화) |
나만의 디카시 완성 |
∙직접 쓴 디카시 3편 발표 / 첨삭 및 조언 |
||
7.16.(화) |
디카시 작품 발표회 |
∙각자 완성한 디카시 발표의 시간 ∙창작 의욕 고취 - 각종 공모전, 출간 안내 |
||
준비물 |
개인 스마트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