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-4학년 역사동아리 강의계획서.hwp
닫기초등독서동아리 강의계획안(상반기)
동아리명 |
노은도서관 초등 3-4학년 독서동아리 |
||||
담당강사 |
권선경 |
||||
일 시 |
2024. 4. 4. ∼ 6. 27 매주 목 / 16:00∼18:00 (12차시) |
||||
수업목표 |
학생들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짝과 대화하는 하브루타를 통해 사고력을 확장시켜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킨다. |
||||
강의자료 |
컬러프린트물, 노작활동 준비물 |
||||
재 료 비 |
반기별 각 1만원(교재비) |
||||
날짜 |
세부내용 |
준비물 |
강의 자료 |
||
4.4. |
『내 이름』 / 장영 |
-프로그램 소개하기 -규칙정하기 -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 후 내 이름으로 질문 만들기 -대표 질문 짝과 발표하기 |
필기 도구 |
활동지 |
|
4.11. |
『오늘도 너를 사랑해』 / 비룡소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4.18. |
『나의 주인은 나』 / 토토북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4.25. |
『나보다 멋진 새 있어』 / 국민서관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5.2. |
동요 하브루타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동요 듣고 노래 불러보기 -질문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5.9. |
『나를 표현하는 열두가지 감정』 / 책속물고기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5.16. |
『싸워도 우리는 친구』 / 다림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5.23. |
『 마술 딱지』 / 문학과 지성사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5.30. |
『마그마가 들썩들썩』 / 스픈북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6.13. |
『동물도 행복할 권리가있을까? 』 / 우리학교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 후 찬·토론하기 |
|||
6.20. |
『지구를 구하는 쓰레기 제로 대작전』 /보림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6.27. |
하브루타 잔치 |
-질문 미션지 수행하기 |
초등독서동아리강의계획안(하반기)
동아리명 |
노은도서관 초등 3-4학년 독서동아리 |
||||
담당강사 |
권선경 |
||||
일 시 |
2024. 9. 5. ∼ 12. 5. 매주 목 / 16:00∼18:00 (13차시) |
||||
수업목표 |
학생들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짝과 대화하는 하브루타를 통해 사고력을 확장시켜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킨다. |
||||
강의자료 |
컬러프린트물, 노작활동 준비물 |
||||
재 료 비 |
반기별 각 1만원(교재비) |
||||
날짜 |
세부내용 |
준비물 |
강의 자료 |
||
9.5. |
『민들레는 민들레』 / 이야기꽃 |
-프로그램 소개하기 및 규칙정하기 -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 후 모방시로 자신을 표현하기 -대표 질문 짝과 발표하기 |
필기 도구 |
활동지 |
|
9.12. |
『세상에 하나뿐인 너의 노래 』 / 사파리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9.19. |
『이세상에 태어나길 참 잘했다』 / 어린이작가정신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9.26. |
『슈퍼토끼』 / 책읽는 곰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0.10. |
『어린이의 권리를 선언합니다!』 / 봄볕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0.17. |
『저리 가, 알프레드!』 / 북극곰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 후 찬·반 토론하기 |
|||
10.24. |
『파란벤치』 / 노란상상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0.31. |
『눈보라』 / 창비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1.7. |
『거절한다는 것』 / 장수하늘소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 후 찬·반 토론하기 |
|||
11.14. |
『우리가 지켜야 할 동물들』 / 책읽는 곰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1.21. |
『개동생 막둥이』 / 크레용하우스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1.28. |
『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』 / 사계절 |
-미덕 카드 읽고 질문 만들기 -책을 읽고 질문 만들어 짝과 이야기 나눈 후 발표하기 |
|||
12.5. |
하브루타 잔치 |
-질문 미션지 수행하기 |
※ 수업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