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년 1~2학년 독서토론동아리 강의계획서.hwp
강 의 계 획 서(상반기)
교 육 과 정 명 |
2025년 유성도서관 1~2학년 독서아카데미 수업계획안 |
||||||
담 당 강 사 |
성 명 |
조 예 은 |
|||||
요일 / 시간 |
4.8.∼6.17. 매주(화) / 15:30∼17:00 / 10차시 |
||||||
강의개요및 수업목표 |
다양한 이야기 책을 통해 깊이 읽기와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해 봅니다. |
||||||
교재및 강의자료 |
활동도서 배부, 독서노트 제공 |
||||||
재료비 |
무료 |
준비물 |
필기도구 |
||||
날짜 |
도서 및 세부 강의내용 |
비고 |
|||||
4.8. |
『용기를 내, 비닐장갑!/유설화/책읽는 곰 |
(다름과 배려) -서로 다름에 대한 인식 -두려움을 벗고 용기를 낸 경험 |
|||||
4.15. |
『책먹는 여우/프란체스카 비어만/주니어김영사 |
(책읽기의 즐거움) -책읽기의 경험, 취향을 나누기 |
|||||
4.22. |
『도시 해킹』/한수연/책빛 |
(디지털 세상 속 우리의 삶) -편리함의 달콤함이 가리고 있는 진실은 무엇일까?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는? |
|||||
4.29. |
『내가 고생이 많네』/허 연/비룡소 |
(동시 읽기) -동시를 경험하기. 낭독과 감상의 경험. |
|||||
5.13. |
『나는 망설일거야』/유은실/사계절 |
(나다움) -남이 아닌 내가 원하는 것들 |
|||||
5.20. |
『내가 라면을 먹을때』/하세가와 요시후미/고래이야기 |
(세계와의 연결감) -지구 어린이들의 삶 -언제 어디서나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나누기 |
|||||
5.27. |
『오늘의 할 일』/김동수/창비 |
(환경) -우리를 둘러싼 환경을 위해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은? |
|||||
6.3. |
『가정통신문 소동』/송미경/위즈덤하우스 |
(소통) -가족과의 대화의 중요성 |
|||||
6.10. |
『감정에 이름을 붙여 봐』/이라일라/파스텔하우스 |
(마음) - 기분을 말하는 표현 배우기, 오늘의 감정을 말해보기 |
|||||
6.17. |
『동시 유령의 비밀수업』/김제곤/창비 |
(동시 쓰기) - 동시 읽기의 즐거움, 떠오르는 생각 표현하기 |
※도서와 수업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