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(3~4학년 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작곡).hwp
강 의 계 획 서
강 좌 명 |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 작곡 |
강사명 |
김지혜(그림책음악코칭지도사) |
||
강의기간 |
8월 5일- 8월 8일 (4회차) |
강의시간 |
10:00-11:30 |
||
강의대상 및 인원 |
초등 3-4학년 (15명) |
강의장소 (대면/비대면) |
|||
강의목표 및 기대효과 |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, 작곡 시간을 통해 여름과 관련된 연계도서를 읽고 여름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봅니다.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안전송을 창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음악을 듣고 이해하며 작사를 통해 자신의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고, 이를 통해 문장 구성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킵니다. |
||||
강의소개 및 주요내용 |
음악은 나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도구입니다. 나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글과 음악을 통해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. |
||||
준비물, 재료비 |
풀, 가위// 작사*작곡키트 4회차 18,000원 * 1인당 1권 필요 |
||||
차시 |
강의 주제 |
강의내용 |
|||
1 |
여름을 만나는 시간! |
여름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들과 여러 가지 소리를 수집해봅시다. 다양한 질문을 통해 여름하면 떠올리는 것들을 생각해봅시다. |
|||
2 |
여름을 담는 동시쓰기 |
여름에 조심해야 하는 것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? 왜 조심해야할까요? 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하여 나만의 안전규칙(안전송)을 만들어봅시다. |
|||
3 |
음악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질까? (리듬) |
음악의 3요소 중 중요한 요소인 리듬!! 내가 만든 안전송은 어떤 리듬이 어울릴까요? 리듬에 맞게 글이 가사로 만들어지는 마법의 시간! |
|||
4 |
음악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질까? (멜로디) |
나의 글이 노래가 되는 작사 작곡 시간 멜로디를 직접 창작해보며 세상에 하나뿐인 <내가 만든 안전송>을 완성해봅시다. |
|||
추천 연계도서 |
<이게 무슨소리?!>- 음악과 소음 (최원석) <소리통통 음악시간> - 김리라/한솔수북 <음악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?!>-도미틸드비에나시스/산하 |